티스토리 뷰

반응형

21년 4월 9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는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육사, 특수부대 장교를 지냈던 택시 기사 김도기가 억울한 사람들을 대신해서 복수를 해주는 복수 대행 드라마입니다.

 

모범택시 기본 정보

방송 정보 : SBS 금, 토 오후 10:00

몇 부작 : 16부작

등장인물 : 김도기 역(이제훈), 김하나 역 (이솜), 장성철 역(김의성), 안고은 역(표예진), 대모 역(차지연), 최주임 역(장혁진), 박주임 역(배유람), 조진우 역(유승목), 왕수사관 역(이유준), 구비서 역(이호철)

 

모범택시 1회 줄거리 (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편성표 ) 

범죄자 조도철(조현우)은 교도소에서 출소를 하면서 수많은 취재진과 시민을 피해 모범택시를 타게 된다. 모범택시 운전기사 김도기(이제훈)는 조도철을 순식간에 제압하고 납치한다. 납치된 조도철은 낙원 신용 정보를 운영하는 백성미(차지연)에게 넘겨져 사회로부터 격리를 당하게 된다. 조도철 실종 사건을 심상치 않게 느낀 검사 강하나(이솜)는 사건에서 배제당했지만 홀로 수사를 진행한다. 

 

한편 강마리아(조인)은 보육원에서 자립하고 발효식품회사에 취업했지만 인권 유린과 노동 착취, 폭행을 당하게 된다. 심하게 폭행당해 병원에 입원해 있던 강마리아는 병원에서 몰래 도망친 후 한강 다리 위에서 투신을 하려 한다. 투신하기 직전 다리에 붙어 있던 「모범택시 죽지 말고 복수하세요. 대신 해결해드립니다」라는 스티커를 발견하고 복수를 의뢰한다.

무지개 운수 팀원들은 의뢰받은 강마리아의 복수를 위해서 발효식품회사에 대해 본격적인 조사를 하게 된다.

 

 

사회적 약자를 대신해서 복수를 해주다는 설정이 너무 흥미로웠어요. 특히 강마리아가 당한 노동 착취와 인권 유린은 보는 내내 너무 속이 상했습니다. 2화에서는 강마리아를 대신해서 시원하게 복수를 해주기를 기대합니다. 웹툰 모범택시가 원작이라고 하던데 원작도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응형
댓글